사진=게테이미지
사진=게테이미지

[포포투=김호진]

선덜랜드가 바르셀로나의 페르민 로페즈 영입에 관심이 있다는 소식이다.

영국 ‘팀토크’는 11일(한국시간) 스페인 매체 ‘피차헤스’를 인용하여 “선덜랜드는 로페즈를 새로운 프로젝트의 리더로 삼기를 원하고 있다. 젊은 선수들과 함께 팀의 중심축으로 성장시키려는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선덜랜드는 2026년 여름 이적시장에서 로페즈 영입을 위해 8,000만 유로(약 1,340억원)를 제안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로페즈는 2003년생 스페인 출신 공격형 미드필더다. 그는 13살의 나이에 재능을 인정받아 FC 바르셀로나 유스 생황을 시작했다. 이후 리저브 팀을 거친 후 리나레스 데포르티보 임대를 마친 후 다시 바르셀로나로 돌아와 올시즌 11경기 6골 4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그의 스타일은 전형적인 라 마시아 선수와는 다르다. 높은 에너지 레벨을 바탕으로 강하고 정교한 슈팅 능력과 킥력을 자랑한다. 주발인 오른발뿐 아니라 왼발 활용 능력도 뛰어나 양발을 자유롭게 쓴다. 한지 플릭 감독은 로페즈에 대해 “모든 것을 갖춘 완성형 선수, 빠르고 역동적인 미드필더”라고 평가했다.

한편 매체는 “현재 리그 4위인 선덜랜드가 설사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더라도, 로페즈가 바르셀로나에서 떠날 가능성은 낮다. 첼시와 맨체스터 시티 등 더 큰 클럽들이 이미 그를 주시 중”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포포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