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선덜랜드
사진=선덜랜드
사진=아스널
사진=아스널

[포포투=김호진]

선덜랜드와 아스널 경기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선덜랜드는 8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선덜랜드에 위치한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에서 열리는 2025-26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1라운드에서 아스널과 맞대결을 펼친다. 현재 선덜랜드는 승점 18점(5승 3무 2패)로 5위, 아스널은 승점 25점(8승 1무 1패)로 1위다.

선덜랜드가 아스널을 상대로 16년 만의 승리에 도전한다. 프리미어리그 출범 이후 선덜랜드가 아스널을 이긴 것은 단 세 차례뿐이며, 마지막 승리는 무려 2009년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번에도 객관적인 전력 차는 분명 아스널 쪽이 앞선다. 하지만 승격 팀인 선덜랜드가 시즌 초반부터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이며 리그 5위에 올라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한편 아스널은 여전히 순항 모드다. 리그에서 5연승을 달리며, 특히 최근 4경기에서는 무실점 행진으로 수비 안정감을 입증했다. 다만 부상 악재가 변수다. 빅토르 요케레스가 부상으로 이번 경기 출전이 불가능해, 공격 전개에 공백이 생긴 상태다.

이런 상황 속에서 두 팀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먼저 홈팀 선덜랜드는 이시토르가 최전방 원톱으로 나선다. 중원에는 르 페, 사디키, 자카, 트라오레가 포진하며, 헤이닐도·헤르트루이다·발라드·무키엘레·흄이 5백 라인을 형성한다. 골문은 루에프스가 지킨다.

이에 맞서는 아스널은 트로사르, 메리노, 사카가 공격 삼각편대를 구성한다. 중원에는 라이스, 수비멘디, 에제가 자리한다. 수비진은 칼라피오리, 마갈량이스, 살리바, 팀버로 꾸려졌으며, 골키퍼 장갑은 라야가 낀다.

저작권자 © 포포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