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투=정지훈(이태원)]

“우리 구단이 서울 사무소를 만든 것은 돈 때문이 아니다. 하나의 목표를 가진 것이 아니라, 한국 팬들의 열기, 한국의 문화, 콘텐츠, 파트너십, 한국 팬들과 소통, 상업적인 측면, 유망주 발굴 등 여러 목표를 가지고 오픈하게 됐다.”

바이에른 뮌헨은 28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의 브라이틀링 타운하우스에서 ‘바이에른 뮌헨 서울 오피스 개소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페터 로믹스 글로벌 커머스 책임자를 비롯해 뮌헨의 엠버서더 클라우디오 피사로, 게오르그 슈미트 주한독일대사, 구창용 제주 SK 대표이사, 구자철 제주 SK 유소년 어드바이저, 서동훈 서울 오피스 담당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뮌헨은 글로벌 마케팅을 위해 2014년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2016년 중국 상하이, 2022년 태국 방콕에 이어 네 번째로 서울 오피스를 개소했다. 뮌헨은 서울 오피스를 통해 한국 축구 시장과 긴밀하게 협업하고, 한국 팬들과 직접적인 소통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대한축구협회, 제주 SK 등과 유소년 발굴과 육성 프로젝트를 협업하고 있는 뮌헨은 이번 서울 오피스를 통해 유소년 발굴과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토크 세션과 함께 행사가 시작됐다. 토크 세션에는 피사로, 구자철, 김민재의 에이전트인 홍동현 대표가 참석했다. 뮌헨의 레전드인 피사로는 한국 축구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고, 구자철과 홍동현 대표는 한국 축구의 유망주들이 유럽 무대에서 활약하기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이번 개소식에는 뮌헨의 글로벌 커머스 디렉터인 페터 로믹스가 취재진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전했다. 로믹스 디렉터는 “우리 구단이 서울 사무소를 만든 것은 돈 때문이 아니다. 하나의 목표를 가진 것이 아니라, 한국 팬들의 열기, 한국의 문화, 콘텐츠, 파트너십, 한국 팬들과 소통, 상업적인 측면, 유망주 발굴 등 여러 목표를 가지고 오픈하게 됐다. 다양한 관점에서 한국을 선택하게 됐다”며 서울 오피스를 만든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한국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을 덧붙일 수 있다. 바이에른 뮌헨 본사에 팬 관리부서가 따로 있긴 하지만 현지에서 직접 팬들과 소통한다는 건 큰 장점이다. 이곳에서 팬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본사와 연결할 수 있다. 팬들은 매일 저희와 소통할 수 있다. 뮌헨에는 아디다스, 알리안츠, 아우디 등 여러 파트너들이 있는데, 방콕, 상하이 오피스를 보면 팬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며 한국 팬들과 소통을 강조했다.

유망주 육성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았다. 로믹스 디렉터는 “뮌헨에는 ‘월드 스쿼드’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이번 오픈식에 박병찬(대전하나시티즌)과 모경빈(수원삼성) 같은 뛰어난 인재들과 함께 했다. 앞으로도 한국에서 젊은 선수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고,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당장 1군 선수들을 데려오겠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유망주들이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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