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투=한유철]

토트넘 훗스퍼가 홈에서 리드를 잡았다.

토트넘 훗스퍼는 6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에 1-0으로 앞서 있다.

토트넘은 3-4-3 포메이션을 가져왔다. 케인, 손흥민, 쿨루셉스키, 페리시치, 벤탄쿠르, 호이비에르, 에메르송, 데이비스, 다이어, 로메로가 선발로 나왔고 요리스가 골문을 지켰다. 이에 맞선 맨시티는 4-2-3-1 포메이션을 활용했다. 홀란드, 그릴리쉬, 알바레스, 실바, 마레즈, 로드리, 루이스, 아케, 아칸지, 워커가 선발 명단을 채웠고 에데르송이 골키퍼 장갑을 꼈다.

맨시티가 포문을 열었다. 전반 4분 박스 오른쪽에서 공을 잡은 마레즈가 천천히 기회를 노렸고 왼발로 정교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에게 막혔다. 이어진 코너킥 상황에서 아칸지가 헤더 슈팅을 시도했지만 요리스에게 막혔다. 이후에도 분위기는 맨시티가 주도했다. 후방에서부터 차근차근 빌드업을 통해 점유율을 높였고 상대의 허점을 노렸다. 하지만 토트넘이 수비 라인을 잘 지키며 맨시티에 기회를 주지 않았다.

토트넘이 먼저 앞서 나갔다. 전반 14분 상대 진영에서 공을 탈취한 후 공격을 전개했고 박스 안에서 패스를 받은 케인이 정교한 슈팅을 시도해 맨시티의 골망을 갈랐다. 리드를 허용한 맨시티가 동점골을 노렸다. 전반 18분 실바가 드리블로 박스 앞까지 돌파한 후 과감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공은 요리스 정면으로 향했다.

토트넘이 추가골을 노렸다. 전반 30분 케인의 패스를 받은 쿨루셉스키가 박스 바깥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에게 막혔다. 맨시티가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전반 40분 박스 바로 앞에서 알바레스의 패스를 받은 로드리가 다이렉트 슈팅을 시도했지만 요리스의 선방에 막혔다.

맨시티가 계속해서 압박했다. 전반 41분 박스 안 왼쪽에서 공을 잡은 그릴리쉬가 한 번 접은 후,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 위로 벗어났다. 맨시티가 절호의 기회를 놓쳤다. 전반 추가시간 박스 안 오른쪽에서 공을 잡은 마레즈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에 맞고 골로 이어지지 않았다. 그렇게 전반은 토트넘이 리드를 잡은 채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포포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