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투=김환]

위고 요리스의 대체자를 찾아야 한다는 목소리다.

토트넘 훗스퍼는 16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에서 아스널에 0-2로 패배했다. 승점을 획득하지 못한 토트넘은 6위 풀럼과의 승점 차이를 벌리지 못한 채 리그 5위를 유지했다.

경기 초반부터 주도권을 내줬던 토트넘이 선제 실점을 허용했다. 전반 14분 부카요 사카가 박스 안에서 시도한 크로스를 요리스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고, 공은 요리스의 손에 맞고 굴절되어 들어갔다. 굴절은 예상하지 못했으나, 이전의 요리스라면 충분히 처리할 수 있었던 공이었다. 하지만 요리스는 다소 어이없는 실책으로 라이벌 더비에서 선제골을 내주고 말았다.

이후 토트넘은 마르틴 외데가르드의 중거리에 두 번째 골을 실점, 공격의 고삐를 당기며 반격에 나섰지만 경기 결과를 바꾸지 못했다. 결국 토트넘은 득점 없이 0-2로 패배했다.

경기 후 요리스가 혹평을 들었다. 요리스는 선제골로 연결됐던 실책을 제외하더라도 경기 내내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고 하기에는 어려운 수준의 경기력을 선보였다. 아무리 오랫동안 토트넘의 골문을 지켜온 주장이라도 비판을 피해 가기에는 힘들었다.

영국 ‘풋볼 런던’ 소속 토트넘 전담 기자인 알레스데어 골드 기자는 경기가 끝난 뒤 다섯 가지 포인트를 잡아내 설명했다. 요리스의 실책을 다룬 내용이 그 중 하나였다.

골드 기자는 “요리스가 또 잘못을 범했다. 요리스는 지난해 10월 가브리엘 제수스의 슈팅을 제대로 막지 못했고, 이번에는 사카의 크로스를 선제골로 연결시키는 큰 실수를 저질렀다. 요리스가 노련한 골키퍼라는 점을 생각하면 처리하기 단순한 공처럼 보였다. 공은 라이언 세세뇽에게 약간 굴절됐지만, 요리스가 처리 못할 정도의 공은 아니었다”라며 북런던 더비에서 요리스가 보여준 경기력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최근 들어 요리스의 실수가 잦았다는 점도 지적했다. 골드 기자는 이어 “요리스는 이번 시즌 꽤 많은 실수를 범했다. 요리스가 2012년 이적한 이후 토트넘에 많은 것들을 가져왔으나, 이제 토트넘은 조만간 요리스의 장기 대체자를 찾아야 한다”라며 토트넘이 요리스의 대체자를 찾아야 한다고 짚었다.

 

저작권자 © 포포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