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투=한유철]

토트넘 훗스퍼와 아스널이 북런던 더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토트넘 훗스퍼는 16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에서 아스널과 맞대결을 치른다.

맨체스터 더비와 함께 이번 라운드 최대 빅매치다. 현재 두 팀의 분위기는 다소 상반돼 있다. 아스널은 리그 17경기에서 단 1패만을 기록하며 독주 체제를 구축하고 있지만 토트넘은 월드컵 휴식기 이후 치른 리그 3경기에서 단 1승만을 기록하며 5위로 떨어졌다. 둘 다 부상자가 있긴 하지만, 이에 대처하는 것도 아스널이 더 잘하고 있다.

이런 점을 고려했을 때 아스널의 우위가 예상되지만, '더비'의 특수성을 빼놓으면 안 된다. 아무리 전력 차가 나고 순위 차이가 나더라도 더비는 항상 치열한 양상을 보인다. 또한 경기가 토트넘 홈에서 열린다는 것도 간과해선 안된다. 최근 6번의 북런던 더비에서 승자는 모두 홈 팀이었다. 특히 토트넘은 최근 홈에서 치른 북런던 더비 6경기에서 단 1패도 기록하지 않았다. 친선 경기를 포함해선 무려 4연승 중이다.

맞대결을 앞둔 두 팀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토트넘은 케인, 손흥민, 쿨루셉스키, 사르, 호이비에르, 세세뇽, 랑글레, 다이어, 로메로, 도허티, 요리스가 선발로 나선다. 이에 맞선 아스널은 은케티아, 마르티넬리, 사카, 외데가르드, 자카, 파티, 진첸코, 마갈량이스, 살리바, 화이트, 램스데일이 선발 명단을 채웠다.

사진=토트넘 훗스퍼, 아스널 SNS

저작권자 © 포포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