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투=정지훈]

개막전 충격패를 당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에릭 텐 하흐 감독의 애제자 프렌키 더 용의 영입을 포기하지 않았다. 프레드와 스콧 맥토미니의 중원 구성으로는 부족하다는 판단이 섰기 때문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7일 오후 10(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라운드에서 브라이튼에 1-2로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관전 포인트가 많은 경기였다. 랄프 랑닉 감독의 후임으로 맨유 지휘봉을 잡은 텐 하흐 감독이 EPL 데뷔전을 치르는 경기였다. 프리시즌 때 무려 6경기나 치르긴 했지만 공식전은 처음인 만큼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최근 이적설을 요청해 구설수에 오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출전 여부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결과는 아쉬웠다. 텐 하흐 감독이 추구하는 축구가 뭔지는 알 수 있었지만, 스쿼드 구성에 있어서 텐 하흐의 축구가 제대로 구현될지는 여전히 미지수다. 특히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한 프레드와 맥토미니는 분명 아쉬움으로 남았고, 3선 강화가 절실하다는 평가가 나왔다.

이런 이유로 아드리안 라비오가 맨유와 연결되고 있고, 더 용의 이름도 계속 나오고 있다. 특히 맨유는 여름 이적 시장 초반부터 강하게 원했던 더 용을 포기하지 않았다. 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의 사무엘 럭허스트 기자에 따르면 맨유는 더 용에 대한 관심을 접지 않았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협상은 지지부진하다. 특히 더 용이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클럽으로 향하기를 원하면서 맨유 이적은 무산되는 분위기다. 여기에 첼시가 하이재킹을 시도하고 있고, 선수 본인도 챔피언스리그에 나가는 첼시 이적을 더 선호하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포포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