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화성] 손흥민은 아직 배고프다

기사작성 : 2019-10-11 06:41

-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2차전
- 한국 8-0 스리랑카
- 손흥민은 만족하지 않았다

본문


[포포투=이승헌(화성)]

주장이고, 에이스여서 그는 만족하지 못했다.

Responsive image

9월 A매치 두 경기는 졸전이었다. 조지아와 힘겨운 무승부를 거뒀고, 투르크메니스탄전은 승리했지만 경기력 비판을 피해갈 수 없었다. 목적지가 월드컵이기에 벤투호에 향하는 따가운 시선은 어쩌면 당연했다. 그로부터 한 달 뒤, 다시 A매치가 열렸다. 6월 이후 4개월 만에 열린 홈 경기였다. 홈 경기에서 분위기 반전이 필요했다.

다행히 상대는 피파 랭킹 202위 스리랑카. 피파에 가입한 210개국 중에서 최하위권이었다. 203위 파키스탄이 아니었다면 아시아 최하위 몫은 스리랑카였다. 대표팀은 스리랑카를 화성종합경기타운으로 불러들였다. 대표팀은 스리랑카를 상대로 분위기 반전을 넘어 ‘골 잔치’ 벌였다. 무려 8골이나. 파울루 벤투 감독 부임 이후 한 경기 최다 득점 기록을 세웠다. 기존 우즈베키스탄전 4-0 승리 보다 네 골을 더 퍼부었다.

부족함이 없었다. 벤투 감독이 야심 차게 꺼낸 ‘김신욱 선발’ 카드는 가히 성공적이었다. 김신욱은 피지컬로 스리랑카 수비를 압도하며 4골을 터트렸다. 이강인을 선발로 내보낸 벤투의 선택도 옳았다. 이강인은 경기 내내 드리블, 볼 컨트롤, 패스로 관중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11개월 만에 대표팀에서 복귀한 남태희도 맹활약을 펼쳤다. 그는 중원과 공격수 사이 윤활유 역할을 완벽히 해냈다.

Responsive image

‘캡틴 손’ 손흥민의 활약도 도드라졌다. 후반 16분 권창훈과 교체돼 그라운드를 나갈 때까지 2골을 넣으며 골 감각과 체력 안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특히 손흥민에게 이번 스리랑카전은 자신감을 높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손흥민은 전반 10분 오른발 중거리 슈팅으로 선제골을 만들었다. 지난 3월 콜롬비아전 이후 7개월 만에 터진 골이었다. 그간 손흥민은 대표팀 유니폼을 입으면 ‘골 침묵’에 빠졌다. 콜롬비아전 득점할 때까지 손흥민은 9경기 무득점을 이어갔다. 이후 다시 네 경기를 보내고서야 이번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했다. 월드컵 예선이 진행되는 와중에 손흥민의 자신감을 찾는 것은 긍정적이다.

페널티킥에 대한 부담도 이겨냈다. 손흥민은 지난 9월 코스타리카전과 10월 우루과이전 연속 두 번 페널티킥을 놓쳤다. 팀의 주장이자 에이스로 자존심 상하는 일이었다. 하지만 전반 종료 직전 손흥민은 스리랑카 수비 실수로 나온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부담감을 떨쳐냈다.

모든 것을 이룬 듯한 스리랑카전이지만 손흥민은 만족하지 않았다. 아니, 만족할 수 없었다. 주장으로서 상대적으로 약한 팀을 꺾고 섣불리 승리에 취할 수 없었다.

“끝까지 끈을 놓지 말자고 했다”

믹스트존에서 만난 손흥민의 말이다. 8-0 이라는 대승에도 손흥민은 놀랍도록 차분했다. 그는 "전반전 끝나고 라커룸에서 팀원들에게 '지금 5-0이지만 넣을 수 있을 때까지 넣어보자'라고 말했다"고 하프타임 당시 상황을 밝혔다. 결국 대표팀은 세 골을 더 넣고 경기를 마쳤다.

"상대가 우리보다 약체인 건 사실이다. 이게 다가 아니다. 우리는 더 강팀하고 싸우고 부딪혀야 한다. 어린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보였지만 오늘 경기에 만족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사진=FAphotos
writer

by 이승헌

행복을 찾아서 @lee.s.h8
트렌드
포포투 트렌드

[영상] 잉글랜드 전율시킨 슈퍼 쏜! 슈퍼 골!

포포투 트렌드

[영상] 내한공연 전 흔한 맨시티팬 근황

Responsive image

2019년 11월호


[COVER STORY] 위르겐 클롭이 말하는 클롭의 모든 것
[EXCLUSIVE] 팬들이 묻고 스타가 답한다: 킹영권, 이보다 솔직할 수는 없다!
[FEATURE] 자금 세탁: 축구 시장에서 검은 돈이 하얗게 세탁되고 있다
[PICTURE SPECIAL] 화성에서 평양까지, 벤투호 10일
[READ] 리버 vs 보카: 지구상 최고 혈전, 수페르클라시코 가다

[브로마이드(40x57cm)] 이강인, 황희찬, 정승원, 킬리앙 음바페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카톡 : fourfourtwokr
대표이사 신혜경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
포포투코리아 웹사이트 제작 디자인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