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9월 A매치 명단 발표… 김신욱 ‘첫 발탁’

기사작성 : 2019-08-26 14:34

- 벤투호 9월 A매치 명단 발표
- 중국서 '맹활약' 김신욱, 1년 2개월만에 대표팀 복귀
- 1997년생 이동경, 첫 태극마크

본문


[포포투=이승헌]

중국 무대로 이적 후 맹활약을 펼친 김신욱이 처음으로 벤투호에 승선했다.

Responsive image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은 26일 오전 11시 서울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첫 경기에 나설 26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 명단에서 가장 눈에 띈 선수는 김신욱이다. 김신욱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이후 대표팀과 인연이 없었다. 하지만 올해 중국 무대로 옮긴 김신욱은 7경기 8골 4도움이라는 놀라운 활약을 보여주며 벤투 감독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벤투 감독은 “지금 김신욱을 선발하는 것이 시기적으로 적절하다. 본 명단에는 없었지만 예비명단에 두고 늘 관찰해온 선수다”며 김신욱 선발 배경을 설명했다.

그동안 벤투 감독은 196cm 장신 김신욱보다 황의조(보르도), 지동원(마인츠) 같은 다양한 포지션에서 뛸 수 있는 선수를 선호했다. 이번에 김신욱을 '첫 선발' 하면서 공격 전술의 변화도 예고했다.

벤투 감독은 “김신욱은 우리 대표팀 스타일에 적응해야 하고 대표팀도 김신욱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Responsive image
U-20월드컵 ‘골든보이’ 이강인도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월 A매치 소집에 이어 다시 한번 부름을 받았다. 벤투 감독은 “이강인은 기술도 뛰어나고 능력 있는 선수”라며 “소속팀에서 뛰는 포지션 외에 다른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지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부임 후 첫 기자회견에서 말했던 것처럼 소속팀에서 출전 시간이 부족하더라도 개인의 능력이 좋으면 발탁 수 있다”며 최근 이적 협상 난항으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고 있는 이강인의 발탁 배경을 말했다.

비슷한 맥락으로 ‘울산의 ‘신예’ 이동경이 생애 첫 태극마크를 달았다. 이동경은 올 시즌 18경기 2골을 기록하고 있다. 경기를 거듭하면서 성장세를 보인 선수지만 이번 대표팀 소집은 ‘깜짝 발탁’에 가까웠다.

벤투 감독은 “이동경 발탁 역시 다른 선수를 선발한 배경과 다르지 않다”며 “계속해서 관찰한 선수고 기술적인 능력이 좋은 선수”라고 말했다.

이제 벤투호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을 향한 첫발을 내디딘다. 투르크메니스탄전을 시작으로 10회 연속 월드컵 진출이라는 금자탑을 쌓아야 하는 벤투호다.

벤투 감독은 “월드컵 예선은 특별하다. 과거 경험했던 유럽 지역 예선과 아시아 예선은 다르다. 이동 거리와 시차를 모두 고려해 23명 이상의 선수를 선발했다”고 말했다.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은 2일 터키 이스탄불로 출국해 5일 조지아와 평가전을 갖는다. 이후 10일 23시 투르크메니스탄과 월드컵 예선 첫 경기를 치른다.

[2019년 9월 A매치 소집 명단(26명)]

GK : 김승규(울산 현대),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전북 현대), 홍철(수원 삼성), 김진수(전북 현대), 이용(전북 현대), 김태환(울산 현대)
MF: 정우영(알사드), 백승호(지로나),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이강인(발렌시아), 권창훈(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청용(VfL보훔), 김보경(울산 현대), 이동경(울산 현대), 손흥민(토트넘 호스퍼),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나상호(FC 도쿄)
FW: 이정협(부산 아이파크), 황의조(지롱댕 보르도), 김신욱(상하이 선화)

사진=FAphotos
writer

by 이승헌

행복을 찾아서 @lee.s.h8
트렌드
포포투 트렌드

[영상] 잉글랜드 전율시킨 슈퍼 쏜! 슈퍼 골!

포포투 트렌드

[영상] 내한공연 전 흔한 맨시티팬 근황

Responsive image

2019년 11월호


[COVER STORY] 위르겐 클롭이 말하는 클롭의 모든 것
[EXCLUSIVE] 팬들이 묻고 스타가 답한다: 킹영권, 이보다 솔직할 수는 없다!
[FEATURE] 자금 세탁: 축구 시장에서 검은 돈이 하얗게 세탁되고 있다
[PICTURE SPECIAL] 화성에서 평양까지, 벤투호 10일
[READ] 리버 vs 보카: 지구상 최고 혈전, 수페르클라시코 가다

[브로마이드(40x57cm)] 이강인, 황희찬, 정승원, 킬리앙 음바페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카톡 : fourfourtwokr
대표이사 신혜경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
포포투코리아 웹사이트 제작 디자인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