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told] 환호는 어떻게 야유로 바뀌었나

기사작성 : 2019-07-27 02:31

- 57분이나 늦은 킥오프
- 선발에도, 교체에도 호날두의 이름은 없었다
- 그렇게 호날두의 방한은 끝이 났다.

태그  

본문


[포포투=이승헌(상암)]

10시간 만에 팬들의 기대는 분노로 바뀌었다.

Responsive image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전이 열리기 3시간 전인 오후 5시, 서울월드컵경기장은 이미 수많은 팬들로 가득 찼다. 오전부터 쏟아진 장대비는 유벤투스 선수단을 환영하듯 점점 잦아들었고 여기에 팬들은 어느 때 보다 뜨거운 열기를 보이며 화답했다.

특히 유벤투스 선수단을 태운 버스가 들어오는 선수단 출입구는 선수들의 얼굴을 보려는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검은 줄 흰 줄의 유벤투스 유니폼과 K리그 각 구단 유니폼을 입은 팬들이 하나가 되어 세계 최고의 클럽을 기다리고 있었다.

아버지 때부터 유벤투스 팬임을 밝힌 박준철 씨는 “오늘 여기 입고 온 유니폼이 02-03년도 유니폼이다. 어릴 적부터 꿈만 꾸던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며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세징야(대구FC) 유니폼을 입고 선수단 버스를 기다렸던 김생호 씨는 “대구에서 왔다. 나는 세징야 팬이자 호날두 팬이다. 경기 결과보다 세징야가 호날두 유니폼을 가져갈 수 있는가가 더 중요하다”며 웃으며 말했다.

Responsive image

경기 시작 한참 전부터 유벤투스 선수단을 기다린 관중들은 킥오프 시간이 지나고도 57분을 더 기다려야 했다. 입국 비행기 연착과 주최 측의 무리한 행사 진행으로 선수단이 경기장에 늦게 도착한 것이다. 무더운 날씨에 지칠 법도 했지만 경기장을 가득 메운 관중들은 유벤투스 선수단의 늦은 등장에도 큰 함성을 내줬다.

킥오프 후 경기장의 분위기는 박수와 함성으로 가득했다. 친선경기답게 관중들은 양 팀을 모두 열렬히 응원하며 경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유벤투스 팬 커뮤니티 ‘유베당사’는 유벤투스 응원가와 카드섹션을 연출하며 유벤투스 선수들을 응원하는 이색적인 장면도 보였다.

유벤투스의 크리스아누 호날두는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지만 중계 화면에 잡힐 때 마다 우레와 같은 함성을 이끌어 내며 ‘슈퍼스타’로서 면모를 보였다. 하지만 환호는 오래가지 않았다. 하프타임 때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호날두는 결국 후반 시작한 후에도 투입되지 않았다. ’45분 출전 의무’가 명시되어있음을 알고 있는 팬들은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다.

후반 9분 호날두가 중계 화면에 잡히자 관중석에선 함성 대신 야유가 나왔고 관중들은 후반 내내 호날두 이름을 연호하며 약속을 지키지 않은 유벤투스에 불만을 표출했다. 결국 그들은 하나 둘 씩 경기장을 떠나기 시작했다. 관중들의 화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경기 종료 직전에는 호날두 선수의 라이벌인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의 이름을 계속해서 연호하기도 했다.

6만 5천여 관중은 그렇게 하나 둘씩 경기장을 떠났고 경기가 끝난 그라운드에는 야유만 가득했다. 그도 그럴 것이 예정돼있던 팬 사인회의 취소 이유는 ‘경기에 집중하기 위해’였다.

전국 각지에서 종일 설레는 마음을 안고 온 축구 팬들에게는 너무도 실망스러웠던 하루였다.

그렇게 12년 만의 호날두의 방한은 그라운드에서 단 ’1분’조차 보지 못한 채 끝이 났다.
writer

by 이승헌

행복을 찾아서 @lee.s.h8
트렌드
포포투 트렌드

[영상] 잉글랜드 전율시킨 슈퍼 쏜! 슈퍼 골!

포포투 트렌드

[영상] 내한공연 전 흔한 맨시티팬 근황

Responsive image

2019년 09월호


[COVER STORY] 2019-20 EPL SEASON PREVIEW
영국 현지에서 날아온 '리얼' 프리뷰. 20개 팀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담았다!
[EXCLUSIVE] 크리스티안 풀리시치, 로드리, 해리 레드냅, 리오 퍼디낸드
[INSIDE K] 박동진, 조재완&김지현, 윤일록
[READ] 풋볼 일러스트레이트 특별전, 체르노빌 FC, etc

[브로마이드(40x57cm)] 김승규, 이용, 풀리시치, 반다이크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카톡 : fourfourtwokr
대표이사 신혜경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
포포투코리아 웹사이트 제작 디자인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