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성수] 손흥민, 또 하나의 ‘최초’를 만나다

기사작성 : 2019-07-03 18:40

- 손흥민 시계가 나왔다?
- 디자인에도 손흥민이 참여했다?
- 다 진짜다! 태그호이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행사를 다녀왔다!

본문


[포포투=조형애(성수동)]

23일 만에 손흥민을 만났다. 이란과 평가전을 마치고 마치 방학을 맞은 학생처럼 ‘기쁨의 광대’를 숨기지 못했던 그는 23일 사이 또 하나의 ‘최초’ 기록을 가지고 <포포투> 앞에 나타났다.

스위스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 160년 역사상, 한 인물을 위한 컬러를 만든 게 최초란다. 이름하여 ’손흥민 컬러’가 다이얼에 가미된 시계는 바로, 태그호이어가 손흥민과 디자인 협업으로 탄생시킨 ‘손흥민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Responsive image
3일 성수동 바이산 갤러리 카페에서는 ‘손흥민 리미티드 에디션’이 첫 선을 보이는 이벤트가 열렸다. 손흥민과 태그호이어의 인연은 레버쿠젠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2014년을 시작으로, 엠버서더가 된 건 지난해부터다.

그동안 손흥민은 ‘최초’ 기록을 수없이 작성했다. 2018-19 시즌엔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 최초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행에 기여하면서, 축구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또 하나 만들었다.

태그호이어는 “손흥민의 도전과 혼신, 열정의 시간을 기념하고 앞으로 펼쳐질 승리의 시간을 향한 응원”으로 ‘손흥민 리미티드 에디션’을 론칭한다고 했다. 손흥민 리미티드 에디션은 시계 곳곳에 손흥민을 상징하는 디테일이 더해졌는데, 디자인 작업엔 손흥민도 직접 참여했다.

대표팀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손흥민의 캐릭터는 그대로 느껴졌다. 태극 마크 디테일이 다이얼 속 인텍스 컬러와 시계 뒤편에 인그레이빙으로 처리되었고, 시계 케이스에도 컬러로 사용됐다. 특히 시계 뒤편 인그레이빙은 손흥민이 특별 요청한 것이라 한다. 태그호이어에서는 손흥민의 사인을 제안했는데, 손흥민이 태극 마크를 원해 변경됐다.

Responsive image
8월부터 사전 예약되는 손흥민 에디션은 777개 한정 제작됐다. 7번 에디션을 직접 착용하고 등장한 손흥민은 “제겐 너무 의미 있는 번호”라면서, 77번과 777번 에디션은 자선 경매를 통해 주인을 찾는다고 알렸다. 수익금은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손흥민은 “이런 자리 오는 것보다, 경기장 뛰는 걸 좋아하시는 것 알고 있다. 소속팀 이제 돌아가서, 축구팬 즐거움 위해 노력할 테니까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면 좋겠다”면서 축구장 밖 짧은 외출을 마쳤다.

사진=이연수
writer

by 조형애

디지털이 편하지만 아날로그가 좋은 @hyung.ae
트렌드
포포투 트렌드

[영상] 잉글랜드 전율시킨 슈퍼 쏜! 슈퍼 골!

포포투 트렌드

[영상] 내한공연 전 흔한 맨시티팬 근황

Responsive image

2019년 09월호


[COVER STORY] 2019-20 EPL SEASON PREVIEW
영국 현지에서 날아온 '리얼' 프리뷰. 20개 팀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담았다!
[EXCLUSIVE] 크리스티안 풀리시치, 로드리, 해리 레드냅, 리오 퍼디낸드
[INSIDE K] 박동진, 조재완&김지현, 윤일록
[READ] 풋볼 일러스트레이트 특별전, 체르노빌 FC, etc

[브로마이드(40x57cm)] 김승규, 이용, 풀리시치, 반다이크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카톡 : fourfourtwokr
대표이사 신혜경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
포포투코리아 웹사이트 제작 디자인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