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여러분의 심장으로 응원해주세요”

기사작성 : 2017-08-21 18:52

- 이란전 앞둔 손흥민, "여러분의 좋은 기운을 모아주세요"
- 2018 FIFA월드컵 출전을 위한 마지막 고비인 이란-우즈벡 2연전
- 5천만 개의 심장을 모아 태극전사에게 전달하자

본문


[포포투]

심장이 뛰는 순간, 심장으로 응답한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주포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생애 가장 큰 시험대를 앞두고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아디다스의 애슬레틱스 Z.N.E. 펄스(PULSE) 컬렉션 런칭 캠페인 영상을 통해서다. 카메라 앞에 선 두 선수는 2018 FIFA월드컵 본선 진출에 사활을 건 심정을 거침없이 드러냈다.

Responsive image

손흥민은 팔 부상에서 회복 중이다. 지난 20일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에서 교체 출전해 호전 상태를 전하기도 했다. 영상에서는 주위의 염려를 의식한 듯 “부상? 그런 건 중요하지 않다”며 “어차피 경기가 끝날 때 걸어나갈 생각이 없다. 심장이 터질 때까지 골로 말하겠다”는 각오를 보인다.

손흥민이 여느 때와 달리 비장한 이유가 있다.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대한 사명감 때문이다. 한국은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에서 이란에 이어 2위다. 본선행 티켓을 놓고 3위 우즈베키스탄과 승점 1점차로 다투는 중이다. 공교롭게도 예선 최종 2연전 상대가 이란, 우즈베키스탄이다. 그 어느 때보다 긴장감이 높은 상태다.

물론 손흥민은 이런 긴장감에 휘둘리지 않는다. 손흥민은 지난 9일 영국 현지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좋은 경기를 앞두고 선수들이 통로에 서는 순간, 긴장보다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서’ 심장이 두근거린다”고 했다. 한국의 축구 팬들에게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대한민국 국민들의 힘이 정말 많이 필요하다. 팬들도 심장으로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자철도 “여러분의 심장 소리로 응원해달라”고 거듭 요청했다.

Responsive image

다행히 상황은 ‘좋은 기운’으로 흐르고 있다. 공석이던 대표팀 사령탑에 신태용 감독이 부임했다. 새로운 코칭스태프를 꾸리고 분위기를 일신했다. 최종예선 2연전에 나설 대표팀 발표와 함께 “무조건 이기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K리그는 26, 27일의 경기 일정을 순연해 대표팀 조기소집을 지원했다. 이란과 홈경기 장소인 서울월드컵경기장도 잔디 개보수를 확정하고 대대적인 개선 작업에 나선다. 축구계 안팎의 총력 지원이 이어지는 중이다.

아디다스도 한국축구의 FIFA월드컵 진출 염원을 담아 ‘FIFA월드컵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신의 심장으로 응원하라”는 캠페인에 팬들도 동참할 수 있다. 8월 21일부터 31일까지 아디다스 풋볼과 <포포투> 페이스북에 월드컵 진출 응원 메시지와 함께 자신만의 #PULSE 제스처를 사진 댓글로 올린 뒤 해당 페이지의 ‘좋아요’를 누른 후 공유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ZNE 펄스 니트 후드를 증정한다.

Responsive image

아디다스 펄스 컬렉션은 선수가 라커룸을 떠나 경기장으로 향할 때, 기대감 속에서 심박수가 최고조에 달하는 순간의 펄스(맥박)를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가레스 베일(레알 마드리드), 폴 포그바(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제임스 하든(NBA 휴스턴 로키츠), 토리 보위(육상), 안젤리크 케르버(테니스) 등 세계적 선수 외에 국내에서는 손흥민, 구자철, 백승호 등이 착용할 예정이다.

사진=아디다스
writer

by 편집팀

남들보다 442배 '열일'합니다 @fourfourtwokorea
트렌드
포포투 트렌드

[instagram] '망가 컬렉션' 나이키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V

포포투 트렌드

[twitter] '경기장 난입' 개와 인터뷰를 시도했다!

Responsive image

2017년 09월호


[SPECIAL] 2017-18 프리미어리그 '영국 현지' 시즌프리뷰
[99 THINGS] 새 시즌 99가지 희망 뉴스 (인터뷰: 에릭센, 귄도간, 코클랭, 알라바, 큐얼, 볼라시에)
[FIRST] 프리미어리그 원년 시즌 역사
[INTERVIEW] 윌리암 갈라스, 마렉 함식
[BRIDGE] 안영학 은퇴경기 현장 르포

[브로마이드(40x57cm)] 네이마르, 손흥민, 염기훈, 이재성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카톡 : fourfourtwokr
대표이사 홍재민,임진성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
포포투코리아 웹사이트 제작 디자인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