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2.predict] 재미로 보는 2017년 12가지 예언

기사작성 : 2017-01-03 15:53

-2017년에 일어날 12가지 사건을 예언하다
-시메오네가 아틀레티코를 떠난다?
-맨유와 밀란은 챔피언스리그로 복귀!

본문


[포포투=Kiyan Sobhani]

500년 전 프랑스에서 태어난 노스트라다무스는 예언을 통해 이름을 알렸다. 예언은 원래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 마련이다. 이번엔 <포포투>가 축구계의 노스트라다무스가 되어 보려고 한다. 2017년 일어날 사건들을 예측하는 게 우리의 이번 미션이다. 말 그대로 예언이니 혹시 빗나가더라도 비난은 마시길!

Responsive image

#1. 아틀레티코, 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시메오네 인터 밀란 이적

예상하기 어렵기는 하지만 어쨋든 가능성이 충분한 예상이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시즌 초반의 부진을 어느 정도 만회하긴 했지만 선두권과 거리가 멀다. 선두 레알 마드리드에 승점 9점이나 뒤져 있다. 비야 레알, 레알 소시에다드와 4위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중이다. 두 팀의 페이스가 워낙 좋아 UEFA 챔피언스리그까지 병행하는 아틀레티코가 시즌 막판으로 갈수록 고전할 수 있는 분위기다. 올 여름이 시메오네가 이탈리아로 떠날 적기일지도 모른다.

#2. 리버풀, 세르히오 리코와 계약

세비야는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마찬가지로 셀링 클럽이다. 특히 어린 선수들을 성장시켜 비싸게 파는 능력이 있다. 올 시즌엔 세르히오 리코가 맹활약 중이다. 리버풀이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골키퍼 영입의 필요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즉시 전력감을 계쏙해서 물색 중이다. 리코가 주인공이 될 가능성도 충분하다.

Responsive image

#3. 맨유, 챔피언스리그 진출

아스널이 최근 몇 주 동안 주춤하는 사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는 6연승을 달리며 선두권과의 격차를 줄이고 있다. 요새 분위기만 보면 두 팀은 분명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 물론 맨유의 상황이 더 긍정적이다. 4위 경쟁에서 앞설 가능성도 보인다. 헨릭 미키타리안은 공격에 역동성을 더하고,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꾸준히 득점한다. 폴 포그바의 존재감도 점점 커져간다. 안데르 에레라, 마이클 캐릭의 중원도 안정적이다. 챔피언스리그에 다시 돌아올 것으로 보인다.

#4. 하메스, 올드 트래퍼드 입성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이제 레알 마드리드에서 설 자리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 지네딘 지단 레알 감독은 다른 선수들을 우선순위에 놓고 있다. 만약 맨유가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성공한다면 하메스는 다음 시즌을 대비하는 최고의 옵션이 될 수 있다. 모리뉴 감독이 선호하는 4-2-3-1 포메이션에서 필요한 선수다.

#5. 에메리는 시즌 도중 팀을 떠날 것이다

시즌 절반이 지난 가운데 디펜딩 챔피언 파리생제르맹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니스, AS 모나코에 밀려 3위에 머물고 있다. 챔피언스리그에선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기대를 모으며 파리에 입성했던 그가 경질될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하다. 지금 상황이라면 시즌을 마치지 못할 수도 있다.

Responsive image

#6. 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연속 우승

지단의 선물이 이어지고 있다. 경기력과 상관없이 웬만하면 지지 않는 레알은 현재 유럽에서 성적이 가장 뛰어난 팀이다. 지금 페이스라면 1988-89, 1989-90시즌 연속으로 챔피언에 오른 AC 밀란 이후 처음으로 두 대 회 연속 빅이어를 들어올리는 역사를 쓰는 것도 가능해 보인다. 레알보다 강한 팀이 없는 건 아니지만, 레알만큼 지지 않는 팀도 없다. 지단은 부임 후 세 개의 트로피를 챙기는 동안 단 두 번 패한 감독이다.

#7. 포체티노, 바르셀로나 감독 부임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입지는 조금씩 불안해지고 있다. 만약 올 시즌을 끝으로 엔리케가 바르셀로나를 떠난다면 대체자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될 수 있다. 안 될 이유가 없다. 과거 에스파뇰 감독이었던 게 조금 걸리기는 하지만, 현재 포체티노는 유럽에서 가장 유망한 젊은 지도자다. 바르셀로나와도 잘 어울린다.

#8. 맨유는 데헤아를 팔 것이다

2015년 팩스 사건으로 인해 레알 이적이 불발된 사건을 기억하는가? 이 웃픈 이야기를 종결지을 때가 다가오고 있다. 레알은 계속해서 데헤아를 원하고 있다. 스페인 최고의 골키퍼를 영입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팩스만 망가지지 않는다면 데헤아는 마드리드로 갈 전망이다.

Responsive image

#9. AC 밀란, 챔피언스리그 복귀

빈센초 몬텔라 감독이 밀란을 부활시키고 있다. 개막 후 꾸준히 좋은 성적을 유지하며 상위권에서 떨어지지 않고 있다. 지금의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페이스를 끌어올린다면 3위 진입도 가능하다. 어린 선수들이 제 몫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기대해도 좋은 상황이다. 3년 만의 챔피언스리그 복귀에 청신호가 켜졌다.

#10. 베라티와 파브레가스, 유니폼 바꿔 입는다

첼시는 파리생제르맹의 마르코 베라티 영입을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시즌 도중 이적은 어려워 보인다. 마침 세스크 파브레가스가 첼시를 떠날 가능성이 높다. 두 선수를 스왑딜 하는 거래가 적절하다. 꽤 합리적인 트레이드다.

Responsive image

#11. 아스널, 바이에른 잡지만 리그 4위 안에 못 든다

아르센 벵거 감독은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루지 못했다. 아스널에서 유일하게 들지 못한 트로피도 빅이어다. 올 시즌만큼은 챔피언스리그에 더 집중할 수밖에 없다. 예전 같지 않은 바이에른 뮌헨을 잡을 가능성도 충분하다. 대신 대가를 치러야 한다. 프리미어리그에서의 성적이다. 첼시,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에 맨유, 토트넘까지 경쟁에 가세한 상황에서 아스널이 4위 안에 드는 건 버거워 보인다.

#12. 발렌시아 강등

더 이상 발렌시아에게 기대할 건 없어 보인다. 발렌시아는 강등권인 18위 스포르팅 히혼과 승점이 같다. 두 달 넘게 승리도 없다. 설상가상 체사레 프란델리 감독이 3개월 만에 사임했다. 이보다 나쁠 수 없을 정도로 나쁘다. 최근 성적만 보면 발렌시아보다 히혼, 그라나다가 더 좋다. 명가의 강등이 현실이 될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이매진스
writer

by Kiyan Sobhani

트렌드
포포투 트렌드

[영상] 잉글랜드 전율시킨 슈퍼 쏜! 슈퍼 골!

포포투 트렌드

[영상] 내한공연 전 흔한 맨시티팬 근황

Responsive image

2020년 8월호


[COVER] MORE THAN A HERO, MORE THAN A GAME
임영웅이 쓰는 영웅들의 이야기
[SPECIAL] 세계가 사랑하는 그 이름 브라질
히바우두, 베베투&호마리우, 호비뉴, 피르미누, 호베르투 카를로스, 마르타
[INTERVIEWS] 야프 스탐, 주니오, 팔로세비치, 이정협&이동준,
[READ] PHEONIX THE SNAGMU: 군팀 상무는 무엇으로 사는가+김태완 감독 인터뷰

[브로마이드(40x57cm)] 임영웅(2면), 리오넬 메시, 프란체스코 토티
주식회사 볕
07806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2로 35(이너매스마곡2), 821호
구독문의 : 02-302-1442    카톡 : fourfourtwokr
대표이사 김도영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9-서울강서-2752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
포포투코리아 웹사이트 제작 디자인 logo